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베스트아이템

브랜드

인터넷뱅킹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茶자료실

茶자료실

허브차, 녹차, 홍차에 관한 정보와 소식 자료를 올리는 곳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오룡차
작성자 허브누리 (ip:)
  • 작성일 2006-03-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21
평점 0점
오룡차 []

중국차의 대명사처럼 불리는 ‘오룡차’는 중국 푸젠성에서 생산되는 무이산 암차가 그 원류인데 푸젠성 숭안현 남쪽에 있는 무이산은 그 자연환경이 차의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진 곳으로 유명하다.

무이암차에는 육계, 수선, 오룡, 철라한, 대홍포, 기란, 매점 등의 차가 있다. 그 중 가장 뛰어난 것이 바로 육계와 수선, 그리고 오룡차로 무이암차는 봄과 여름 두철에 걸쳐서 찻잎을 채취한다.

무이암차의 찻잎을 따는 기준은 녹차와는 다르다. 녹차는 어린 차싹과 찻잎을 따지만 무이암차는 다 펼쳐진 찻잎을 딴다. 찻잎을 너무 일찍 따면 무이암차의 독특한 향기와 맛을 낼 수 없기 때문이다.

☞수선(水仙)
중국 복건성의 수선(水仙)이라는 차나무 품종으로 만든 차로 차잎이 길고 큰 편이다. 가열처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약간 태운 냄새가 나며 발효도가 높아 수색이 갈색을 띤 홍색을 나타낸다. 오룡차 캔드 링크의 원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느며 여러 번 우려도 맛이 변하지 않는다.

☞철관음차(鐵觀音茶)
철관음은 높은 향기가 오래 유지되고, 차맛이 달고 입안을 시원하게 해준다. 그리고 마신 뒤에는 입안에 과일의 향기와 같은 향이 감돈다. 이 입안에 감도는 향기를 여느 향기와 구분하여 철음운(鐵音韻)이라 한다.   차의 탕색은 금빛이 감도는 선명한 등황색이고 잎은 두텁다. 차잎을 말린 것을 보면 둥근 원형을 하고 있다.

☞동정오룡차(凍頂烏龍茶)
대만의 중부지역인 남투현 녹곡향(鹿谷鄕)의 동정산(凍頂山) 주변 다원에서 생산되는 차이다. 무이암차가 전래되었다고 하는 대만 대표적인 차이다. 차맛이 부드럽고 향기가 강하며, 마시고 난 뒤 입안에 단맛이 남는 것이 특징이다. 청심오룡의 품종으로 잘만들어지면 검은 녹색을 띠고 청개구리처럼 반회색의 점을 가지고 있다. 이 차는 대만의 국책사업으로 등급은 매화의 갯수로 표시한다. 즉 다섯송이 매화는 최고의 품질이고, 포장에서 선명한 붉은 색은 반발효차이고 암홍색은 발효차이다.

☞문산포종차(文山包種茶)
일명 청차(淸茶)라고도 불리는 문산포종차는 향이 강하고 맑으며 황금색의 수색을 나타낸다. 반발효차 중에서도 15-20%정도로 낮게 발효를 시킨 관계로 차잎은 녹색에 가까운 편이다. 차엽 자체에 꽃향기가 있어서 마신 뒤 입안의 상쾌함을 더해 준다.

☞백호오룡(白毫烏龍)
대만의 신죽(新竹), 묘율(苗栗)지역에서 생산되며 여름철 무소독 무비료 재배로 일종의 벌레가 잎의 즙을 빨아 먹은 뒤 차입을 따서 만들기 때문에 벌꿀과 같은 향이 형성된다. 향빈우롱(香檳烏 龍) 또는 동방미인(東方美人)이라 부르기도 한다.


허브누리&(주)지식을다함께(www.herbnuri.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최근본상품

이전 제품

다음 제품

위로